GT America Korean
Family overview
- Ultra Light
- Thin
- Light
- Regular
- Medium
- Bold
- Black
- Ultra Light달고나 또는 뽑기는 설탕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막대로 저어서 만드는 한국의 사탕이다. 지역에 따라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상점에서 파는 일반 과자보다 값이 싸고 맛이 달았기 때문에 1950년대 중후반에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즐겨 먹었던 간식이다.
- Thin지금도 그 유명세와 인기는 여전하며 특히 21세기 초반에 들어서는 한동안 복고풍 유행에 힘입어 서울 인사동 같은 도심지 거리에서도 종종 가판대를 볼 수 있고 옛 추억을 그리는 어른들이 사먹기도 한다.
- Light밀가루에 물과 생강즙, 약간의 소금을 넣어 반죽하여 편 다음, 적당한 크기의 직사각형으로 썬다. 칼집을 세 개 넣어 가운데 칼집 안에 양쪽 끝을 집어넣고 꼬아 모양을 만든 뒤 식물성 기름에 튀긴다. 튀겨진 과자에 꿀이나 조청, 시럽 등을 바른 후 마지막으로 잣가루와 계핏가루를 뿌려 마무리한다.
- Regular달고나 또는 뽑기는 설탕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막대로 저어서 만드는 한국의 사탕이다. 지역에 따라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상점에서 파는 일반 과자보다 값이 싸고 맛이 달았기 때문에 1950년대 중후반에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즐겨 먹었던 간식이다.
- Medium지금도 그 유명세와 인기는 여전하며 특히 21세기 초반에 들어서는 한동안 복고풍 유행에 힘입어 서울 인사동 같은 도심지 거리에서도 종종 가판대를 볼 수 있고 옛 추억을 그리는 어른들이 사먹기도 한다.
- Bold달고나 또는 뽑기는 설탕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막대로 저어서 만드는 한국의 사탕이다. 지역에 따라 여러 가지 이름으로 불린다. 상점에서 파는 일반 과자보다 값이 싸고 맛이 달았기 때문에 1950년대 중후반에 대한민국 어린이들이 즐겨 먹었던 간식이다.
- Black현대 한국에서 즐겨먹는 고추장 떡볶이는 한국 전쟁 직후에 개발된 음식이다. 이전에 궁중에서 먹던 떡볶이는 간장 양념에 재어둔 쇠고기를 떡과 같이 볶아서 만들었다고 한다.
- Settings
Typeface information
GT America Korean is the missing bridge between 19th century American Gothics and 20th century European Neo-Grotesk typefaces, built from the ground up as a sturdy workhorse.
Typeface Minisite
- Visit the GT America Korean minisite to discover more about the typeface family’s history and design concept.